2020.07.16 (목)

  • 맑음속초23.0℃
  • 구름조금22.9℃
  • 흐림철원23.1℃
  • 구름많음동두천24.4℃
  • 구름조금파주25.1℃
  • 맑음대관령22.2℃
  • 맑음백령도24.0℃
  • 맑음북강릉22.5℃
  • 맑음강릉23.9℃
  • 맑음동해20.8℃
  • 구름조금서울25.5℃
  • 맑음인천24.1℃
  • 흐림원주23.6℃
  • 구름조금울릉도21.7℃
  • 맑음수원24.7℃
  • 맑음영월22.2℃
  • 흐림충주22.1℃
  • 맑음서산24.2℃
  • 구름조금울진21.1℃
  • 구름많음청주23.4℃
  • 흐림대전22.0℃
  • 구름많음추풍령21.7℃
  • 구름많음안동21.1℃
  • 구름많음상주22.8℃
  • 구름조금포항21.7℃
  • 구름조금군산23.7℃
  • 구름조금대구23.3℃
  • 구름많음전주24.5℃
  • 구름조금울산22.7℃
  • 구름많음창원23.1℃
  • 흐림광주22.7℃
  • 구름조금부산23.5℃
  • 구름많음통영23.3℃
  • 구름많음목포22.6℃
  • 흐림여수20.7℃
  • 맑음흑산도23.0℃
  • 흐림완도22.0℃
  • 구름많음고창23.3℃
  • 흐림순천21.0℃
  • 구름조금홍성(예)23.2℃
  • 흐림제주22.4℃
  • 구름많음고산22.2℃
  • 구름많음성산23.0℃
  • 구름많음서귀포22.6℃
  • 구름조금진주21.8℃
  • 구름조금강화24.8℃
  • 구름조금양평22.1℃
  • 구름조금이천23.8℃
  • 맑음인제24.1℃
  • 맑음홍천22.7℃
  • 맑음태백22.6℃
  • 맑음정선군20.5℃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보은21.4℃
  • 구름많음천안23.4℃
  • 구름많음보령23.7℃
  • 구름많음부여22.9℃
  • 구름많음금산22.6℃
  • 흐림22.2℃
  • 구름많음부안23.3℃
  • 구름조금임실23.5℃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조금남원23.3℃
  • 구름조금장수22.5℃
  • 구름많음고창군24.0℃
  • 흐림영광군22.4℃
  • 맑음김해시23.6℃
  • 구름조금순창군22.5℃
  • 구름많음북창원24.1℃
  • 구름조금양산시25.2℃
  • 흐림보성군22.2℃
  • 흐림강진군22.6℃
  • 흐림장흥22.2℃
  • 흐림해남22.9℃
  • 흐림고흥22.6℃
  • 구름많음의령군23.9℃
  • 맑음함양군23.6℃
  • 구름많음광양시22.8℃
  • 구름많음진도군22.4℃
  • 맑음봉화21.3℃
  • 구름조금영주22.5℃
  • 구름많음문경23.5℃
  • 맑음청송군22.7℃
  • 맑음영덕22.8℃
  • 구름많음의성22.0℃
  • 구름많음구미23.4℃
  • 구름조금영천22.2℃
  • 맑음경주시22.1℃
  • 구름조금거창23.2℃
  • 구름많음합천22.0℃
  • 구름조금밀양23.6℃
  • 구름조금산청23.4℃
  • 맑음거제23.4℃
  • 흐림남해22.0℃
기상청 제공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로 주도적 통제자, Z세대, 통합 뉴스룸 등 제시

3698601005_20180528124806_4679191298.jpg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 발표

세계 최대 글로벌 PR 전문 기업 에델만코리아의 디지털·브랜드 사업 부문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제언과 트렌드를 제시하는 ‘2018년 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여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K Trends Watch’ 제2호를 발간하고, FY19을 견인할 10대 트렌드를 발표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Edelman Digital Korea Trends Watch’ 제2호가 꼽은 10대 트렌드는 신소비자, 밀레니얼에서 Z세대까지, 마이크로모먼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을 위한 대비, 검색 혁명, 디지털 시대의 정보 획득 방식, 인플루언서, 브랜드-소비자 신뢰 구축 모델, 폐쇄형 SNS, 하이네트워크 시대의 소셜 트렌드, 주도적 통제, 빅데이터, AI, IoT 결합을 통한 주도적 통제의 시작, 무인기술, 인간성을 탐하는 기술의 진화, 혼합현실 시대, 가상과 실제의 혼재, 비주얼 브랜딩, 소비자 만족을 위한 브랜드 제언, 통합 뉴스룸의 재발견, 브랜드스토리의 현대화 기술 등이다.
그중에서도 에델만은 ‘주도적 통제’, ‘Z세대’, ‘통합 뉴스룸’에 특히 주목했다. 에델만은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삶에 대한 보다 큰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라 진단하며, 브랜드가 이들 오디언스와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제품·서비스뿐만 아니라 콘텐츠 측면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언했다.
‘Z세대’는 1996~2011년 사이 태어난 젊은 소비자로, 디지털 시대의 중심에서 향후 경제 전반에 큰 변화를 이끌어갈 세대다. 태생부터 모바일과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라, 정보 취득과 미디어 소비 성향 측면에서 다른 세대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Z세대는 브랜드-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양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에델만의 리처드 에델만 회장은 이러한 Z세대는 경제와 공공부문 전반에 향후 가장 큰 영향과 책임을 맡을 중요 세대, ‘The Significant Generation’라고 명명하였다.
‘통합 뉴스룸’은 오늘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허브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오디언스의 통제권 하에서 오디언스와 소통해야 하는 브랜드에게 ‘통합 뉴스룸’은 콘텐츠 채널이자 스토리 인큐베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에델만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에서 통합 뉴스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강조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박하영 전무는 “이제 디지털로 통합되는 시대를 넘어 디지털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다”며 “디지털 시대에서 브랜드의 과업은 오디언스의 주도적 통제권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오디언스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리더십과 디지털 역량을 기업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3698601005_20180528124813_1805694332.jpg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발표를 이끌었으며, 200여 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